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- 지역화폐복지
- 미국주식
- 전국민 25만원
- 마이니시계
- 전국민지역화폐
- 전국민25만원언제
- 근로장려금
- 도로교통공단안전운전통합민원
- 근로장려금얼마
- 워크넷 직업선호도검사
- 운전면허등록
- S&P500
- 수능수험생타이머
- 수험타이머
- 근로장려금산정표
- S&P 500
- 2024민생회복
- 삼성페이운전면허등록
- 2024년상반기귀속근로장려금
- 실업인정신청하기
- 모바일운전면허등록
- 근로장려금질문
- 전국민25만원예산
- 모바일운전면허증발급등록신청
- 근로장려금12월
- 근로장려금계산식
- 근로장려금산정
- 인터벌시계
- 2024년근로장려금반기신청
- 직업심리검사성인용
- Today
- Total
테크노밸리
가성비 브랜드들이 '노란색'을 선호하는 이유 본문
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메가커피, 컴포즈커피, 노브랜드 마트가 모두 '노랑'을 채택한 것을 볼 수 있다.
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노랑을 접했을때 그 색이 주목성이 높아 눈에 아주 잘 띄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.
때문에 어린이 학원 이동차량 및 초등학교 근처 어린이 보호구역의 경우에는 보통 '노란색'으로 칠하여 구분짓는 편이다.
하지만 이것만으로 많은 저가/가성비 브랜드에서 왜 본인들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색상을 '노랑'으로 하는지를 설명할 수가 없다.
왜 이들은 '노랑'을 사용한 것일까 ??
1) 노란색은 보기에 굉장히 밝으며 눈에 잘 띄는 색이다.
-> 때문에 저가형/가성비 브랜드들에서는 이러한 노란색을 사용하므로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본인들의 브랜드를 쉽게
기억하게 만들며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.
2) 노란색은 '우울'보다는 '경쾌','행복'등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색입니다.
-> 이러한 노란색은 우리에게 '친근감' 내지 '따뜻함'을 느끼게 해주며 고객으로 하여금 자신의 브랜드에 대한 '접근성' (흔히 진입장벽같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) 을 높일 수 있습니다.
3) '경제적인' 느낌과 '합리적'인 느낌을 주는 '노랑'
-> 노란색을 주로 저가형/가성비 브랜드들이 사용하므로써 본인들의 브랜드가 소비자들로하여금 '합리적'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.
4) '노랑'은 쉽게 질린다
-> 여러분 혹시 주변에서 좋아하는 색을 말해보라고 할때 제일 많이 들은 색상은 무엇인가요 ? 아마도 '파랑','녹색','검은색','흰색' 등이 주를 차지할텐데요, 우리가 보통 좋아하는 색은 '차분한' 이미지의 색상입니다. 하지만 '노랑'은 주목성이 높은 대신 쉽게 질리는 성격도 가지고 있는데요, 이 때문에 값싼 가격에 상품을 제공하는 대신 빠른 회전율을 원하는 저가형/ 가성비 브랜드들에서 쉽게 질리는 '노랑'을 사용한다는 견해도 있습니다.
뭐가 어찌되었든 우리는 오늘도 출근 전에 메가커피, 컴포즈, 빽다방등 저가형/가성비 브랜드 커피숍에 들러 커피를 사고,
퇴근 후에는 노브랜드에 들려 식재료 및 각종 생활용품을 구입해 집으로 돌아옵니다.
서민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참 고마운 존재들이라고 생각하는데요,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? :)
'상식 및 지식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네이버 애드포스트 블로그 설정하는법 공유 (10) | 2024.07.18 |
---|